2월19일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튼 : 본머스 해외축구중계 해축분석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토토쉐어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386 조회
본문
2월19일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튼 본머스
◈울브스 (잉글랜드 1부 15위 / 승패패승승)
이제는 확실히 경기력에서 좋은 점이 자주 보이고 있는 상태. 최근 다섯 경기에서 패배를 안긴 상대는 리버풀과 맨시티밖에 없었고, 리버풀은 리그에서 3-0으로 복수에 성공하기도 했다. 1차 목표인 강등권 탈출은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다. 로페테기 감독은 리버풀전에서 꽤 좋아진 후방 조립 능력을 보여주었는데, 풀백들을 적극적으로 쓰면서 측면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탈압박에 가볍게 성공하는 모습. 따라서 4-2-3-1 전형을 주로 쓰고 있지만 중앙보다는 측면의 퀄리티가 더 중요한 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때문에 로페테기 감독이 중용하던 황희찬-포덴세가 모두 이탈한다는 점은 아쉽기는 하지만, 누네스(LW)와 사라비아(RW)가 제법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호재라고 할 수 있다. 측면이 중요한 이유는 로페테기 감독은 측면 라인에게도 적극적인 수비 가담을 요구한다. 이 경우에는 누네스와 무티뉴(MF)가 중앙으로 내려오고, 사라비아는 쿠냐(FW)와 함께 투톱을 구성하는 4-4-2로 변경하는 식. 누네스의 활동량이 상당히 좋아 지난 경기에서 리커버리 6회를 기록하는 등 수비적으로 상당히 훌륭한 활약을 해주었고, 사라비아도 전방압박에 기여하면서 8회의 리커버리를 기록하는 등 양 윙어들이 공격포인트만 없었을 뿐 전술적인 움직임은 상당히 충실하게 이행한 모습이었다. 본머스의 단조로운 빌드업으로는 뚫기 어려운 레벨까지 올라왔다고 봐야 하는데, 최근 5경기에서 울브스에게 멀티 득점을 성공시킨 팀은 맨시티가 유일하다.
- 결장자 : 트라오레(CM / B급), 치퀴뇨(RW / C급), 네투(LW /B급), 칼라지치(FW / C급), 황희찬(LW / A급), 레미나(CM / C급), 포덴세(RW / A급)
◈본머스 (잉글랜드 1부 19위 / 패패무패무)
뉴캐슬과 1-1로 무승부를 거두었다. 무승 행진이 길게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나, 강한 팀을 상대로 승점 1점이라도 가져온 것은 그나마 성과라고 할 수 있을 듯. 본머스는 지난 경기에서 뉴캐슬의 약점을 이용해 점유율을 버리고 철저한 텐백과 역습 성향으로 나섰다. 최근에 쓰고 있는 4-4-1-1 전형을 선보이면서 두 줄 수비를 구축하는 모습. 최근 세 경기에서 모두 멀티 실점을 허용하지 않는 등 수비적인 장점은 어느 정도 보여주고 있기는 하지만, 공격을 상당부분 포기해야 하는 것이 문제. 지난 경기에서도 본머스가 넣은 한 골은 세트피스에서 넣은 골이었다. 수비적으로 나아진 모습이 있기는 하나,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지는 못한 모습. 아직 압박의 시퀀스가 그렇게 인상적인 상황은 아니고, 제법 적극적으로 들어가고 있는 압박에 비해 태클 성공률 같은 수비 스탯이 좋게 나오고 있는 상황은 아니다. 오히려 본인들이 압박을 당했을 때 다소 허둥대는 모습도 보여준 만큼, 울브스의 압박 시퀀스에 당혹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도 있을 것.
- 결장자 : 브룩스(AM / C급), 스타니슬라스(AM / C급), 쿡(CM / A급), 세네시(CB / A급), 켈리(CB / B급), 자바르니(CB / C급)
◈코멘트
울브스의 승리를 점친다. 윙어들과 측면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상대의 압박을 꽤 가볍게 분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본머스가 아직도 압박 시도에 비해 효과가 크지는 않은 상태. 그래도 4-4-1-1 전형으로 두 줄 수비를 구축해 어느 정도의 성과를 보고 있기는 하지만, 공격력을 다소 포기해야 했던 상황에 직면하기도 했다.
◈추천 배팅
[[승패]] : 울브스 승
[[핸디]] : -1.0 울브스 승
[[U/O]] : 2.5 언더▼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