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8일 분데스리가 뮌헨글라트바흐 : 바이에른뮌헨 해외축구중계 해축분석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토토쉐어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550 조회
본문
2월18일 분데스리가 뮌헨글라트바흐 바이에른뮌헨
◈ 묀헨글라트바흐 (독일 1부 10위 / 패패승무패)
원정에서 약세라는 점을 증명하듯, 헤르타 베를린에게 1-4로 대패하면서 체면을 구겼다. 결국 파르케 감독의 ‘맞불’ 작전이 역습 위주의 헤르타베를린에게 큰 코를 다치게 한 요소라고 할 수 있었을 것. 일단 묀헨글라트바흐는 바이언에게 아주 강한 팀. 최근 다섯번의 맞대결에서도 모두 패하지 않으면서 ‘뮌헨 킬러’ 다운 명성을 드러낸 바 있었습니다. 그러나 바이언만 만나면 ‘야신 모드’를 켜면서 바이언에게 악몽을 안겨주었던 조머(GK)가 다른 팀도 아닌 바이언으로 이적했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강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는 주목을 해야 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물론 바이언도 라인을 내리고 묀헨글라트바흐의 공격에 대비하기보다는 서로 강하게 나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호프만(RW). 튀랑(FW) 등이 버티고 있는 공격진의 활약은 충분히 기대를 해볼만 합니다. 물론 지난 경기에서는 70%의 점유율을 가지고 갔음에도 슈팅 숫자는 8:19로 크게 밀리는 등 슈팅을 만드는 작업 자체가 원활하지는 못했다는 점은 걸리는 부분입니다.
- 결장자 : 벤세바이니(LB / A급), 보르헤스(RW / C급)
◈ 바이언 (독일 1부 1위 / 무승승승승)
파리생제르맹을 원정에서 1-0으로 잡으면서 난적을 상대로 소중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다소 답답한 승리를 거두기는 했지만, 부상자들이 속출한데다 원정이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일단 큰 산을 하나 넘었다고 할 수 있을 듯. 바이언이 지난 경기에서는 파리가 두 줄 수비를 형성하자 답답한 모습을 보였으나, 묀헨글라트바흐가 수비적으로 나올 가능성은 크지 않다는 점이 호재. 지난 경기 후반에 파리가 공격적으로 나서면서 수비 리스크를 지자 바이언도 공격루트를 찾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모습. 윙어들의 기복으로 인해 전반적인 경기력 고저가 심하다는 점은 변수이나, 묀헨글라트바흐가 라인을 높일 것을 상정할 수 있기 때문에 공격에서는 성과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비라인을 책임지는 우파메카노-더리흐트(CB) 듀오의 시너지는 꽤 좋은 상태. 물론 우파메카노의 실수 문제는 커리어 내내 지적되어왔던 문제였고, 라인을 기본적으로 올리고 플레이하는 양상을 보인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묀헨글라트바흐의 ‘맞불’ 양상은 상당히 부담스러운 요인이 될 것. 애초에 마지막으로 가졌던 묀헨글라트바흐 원정에서도 철저하게 속공에 고전하면서 0-5라는 충격적인 결과를 받아들여야 하기도 했습니다.
- 결장자 : 뤼카(LB / A급), 노이어(GK / A급), 마즈라위(RB / A급), 마네(LW / B급)
◈코멘트
오버(3.5)의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두 팀이 라인을 올리면서 수비적인 리스크를 져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난타전 양상을 염두에 두어야 하는 상황. 묀헨글라트바흐가 바이언에게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그 주역이었던 조머가 바이언으로 떠났기 때문에 승부에서는 이번에는 바이언에게 웃어주는 요소가 있다고 볼 수 있지만, 바이언도 주중 경기 피로도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승무패 접근을 추천하기는 어렵다.
◈추천 배팅
[[승패]] : 바이에른 뮌헨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3.5 오버 ▲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