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7일 UEFA 유로파리그 샤흐타르 : 스타드렌 해외축구중계 해축분석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토토쉐어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221 조회
본문
2월17일 UEFA 유로파리그 샤흐타르 스타드렌
◈샤흐타르 (우크라이나 1부 2위 / 승무패승패)
레알마드리드와 라이프치히와 한 조였던 힘든 챔스 일정이었고, 3위로 내려 앉으면서 유로파 리그로 내려오게 되고 말았습니다. 소위 ‘홈빨’을 타지 못한 것이 아쉬웠는데, 우크라이나 내 전쟁으로 인해 홈 경기를 폴란드에서 치르면서 사실상 모든 경기를 원정에서 치르는 것과 다를 바가 없었습니다. 4-3-3과 4-1-4-1을 주로 쓰는 타입인데, 조금 더 수비적으로 해야 하는 경기에서는 두 줄 수비를 쉽게 만들 수 있는 4-1-4-1을 사용하는 모습이 자주 보여지고 있습니다. 다만 리그에서 보여주고 있는 안정감과는 다르게 챔스에서는 매 경기 실점이 나오면서 수비적으로는 안정감이 상당히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는 상태. 렌이 원정에서는 경기력이 상당히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득점력은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실점 가능성에 대해서는 꽤 열어두는 편이 나을 것으로 보인다. 겨울 이적시장에서 무드릭(LW)이 첼시로 이동하면서 공격진에서의 활약상도 장담하기 어려운 상태. 시칸(FW)이 리그에서는 6골로 훌륭한 활약을 해주고 있지만, 챔스에서는 올 시즌 득점을 하나도 기록하고 있지 못한 상황입니다.
- 결장자 : 없음
◈렌 (프랑스 1부 6위 / 패패승패패)
최근 5경기 4패로 리그 6위까지 떨어진 상태다. 렌 역시 수비가 문제인 상황이고, 원정에서 약점이 뚜렷합니다는 점도 발목을 제대로 잡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3년 이후 리그에서 승리를 거두었던 경기는 모두 홈이었던 상태. 물론 지는 경기에서도 공격적인 모습은 여전한 모습. 원정에서의 기복이 심하기는 하지만, 무득점으로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준 적은 없었습니다. 테리에(FW)의 시즌 아웃 부상은 뼈아프나, 니스에서 온 구이리(FW)가 ‘주포’ 역할을 충실히 해주는 중. 이에 힘입어 유로파리그 원정에서는 무패를 달리는 등, 리그와 유럽 대항전에서의 성적은 꽤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정에서도 자신들이 경기를 주도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는 편이라, 샤흐타르를 상대로도 자신들이 경기를 주도하려고 할 가능성이 높다. 유럽 대항전에서도 꾸준히 본인들이 주도하는 양상을 만드는데 능한 모습이었기 때문에, 샤흐타르를 상대로도 우세한 흐름을 잡는 것 까지는 가능할 것. 물론 샤흐타르가 4-1-4-1을 바탕으로 ‘두줄 수비’를 만들 때의 공략법은 생각을 해야 할 것.
- 결장자 : 트라오레(RB / A급), 아시그논(RB / C급), 테리에(FW / A급), 체카(CM / C급)
◈코멘트
언더(2.5)를 1순위로 추천하겠습니다. 렌이 우세한 흐름으로 만들 가능성은 있으나, 원정에서의 경기력이 그다지 좋은 상황은 아니고, 샤흐타르도 다소 버거운 상대를 만났을 때는 4-1-4-1을 쓰면서 두 줄 수비를 만드는 양상을 자주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샤흐타르가 유럽 대항전에서는 매 경기 실점이 나오는 등 안정감이 제법 떨어지는 모습이 잦고, 이번 경기도 홈이 아니라 폴란드에서 펼쳐진다는 점을 감안합니다면 승부는 근소하게나마 렌이 앞선다고 보는 편이 나을 듯.
◈추천 배팅
[[승패]] : 렌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관련자료
-
이전
-
다음